default_setNet1_2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2018학년도 신입생 선발 입학설명회

기사승인 2017.03.21  

공유
default_news_ad1

- 미래사회 주도할 창의융합인재 모집… 다음달 2일까지 8차례 걸쳐

   
▲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충청신문=세종] 정완영 기자 =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018학년도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이하 영재학교) 신입생 선발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가졌다.

지난 11일 세종을 시작으로 다음달 2일까지 서울, 일산, 수원 등에서 총 8회에 걸쳐 연다.

지난해 입시설명회에서 학부모 및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 준비된 좌석이 부족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부터 세종시에서 개최되는 입학설명회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를 받아서 진행했다.

올해 신입생 선발인원은 정원 내 일반 전형 84명과 정원 외의 12명 등 총 96명을 선발하고, 정원 외 12명은 작년에 비해 2명 증가한 지역우수자 10명과 사회통합대상자 2명으로 선발한다.

선발 전형 일정은 1단계 학생기록물 평가에서 자기소개서와 학교생활기록부, 지도교사 추천서를 중심으로, 2단계 수학과 과학 역량이 중심이 되는 영재성 평가를 치른다.

3단계에서는 2일간 융합 캠프를 통해 잠재력과 영재성이 있는 학생을 선발한다.

영재학교 입학업무 담당자는 "우리학교는 과학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된 과학예술영재학교로 의·치·한·약학계열 대학을 위한 진학 지도를 실시하지 않는다"며 "영재학교 교원은 해당 대학 진학을 위한 추천서를 작성하지 않음을 선발요강에 담았다"고 당부했다.

정완영 기자 waneyoung@dailycc.net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