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음성군의회 이대웅 의원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7.03.21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충청신문=음성] 김학모 기자 = 음성군의회 이대웅 의원(대소)이 21일 청주시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개최된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대웅 의원은 음성군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 안정적인 가정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정하기 위한 ▲음성군 장애인가족 지원 조례안 등 3건의 조례 제정안을 대표 발의했으며, ▲음성군의회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조례 및 규칙 일부개정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

또한 2015회계 결산검사위원회 위원장, 2016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집행부의 불합리한 행정행위를 시정하도록 함은 물론 관례를 답습하는 행정에 대하여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군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에 충실했다.

이대웅 의원은 2010년 7월부터 지금까지 음성군의회 제6대, 제7대 의원으로 재직하면서 평소 열정적인 의정연구 활동과 소신 있는 의정철학으로 지역민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지방의정봉사대상은 지방의회발전연구원이 주최하고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여 전국 기초의회 의원 중에서 의욕적인 지방의정을 통하여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김학모 기자 kimhm1295@dailycc.net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