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백석문화대, '아이돌 연구소'웹툰작가 연제원 씨 초청 특강

기사승인 2017.05.19  

공유
default_news_ad1
   
[충청신문=천안] 장선화 기자=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장종현) 인문교육원은 18일 교내 예술대학동 콘서트홀에서 ‘아이돌 연구소’, ‘제페토’ 등으로 유명한 연제원 웹툰작가를 초청해 ‘창작의 노하우’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연제원 작가는 2009년 네이버 웹툰 ‘흐드러지다’로 데뷔해 ‘제페토’, ‘아이돌 연구소’ 등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다음 웹툰 공모전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날 강단에 선 연제원 작가는 웹툰 제작 환경과 기획 방법, 기획 접근법 등에 대해 설명하며 “매주 독자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는 성실함과 건강관리는 필수다. 이는 어떤 꿈을 갖더라도 같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이들 대부분이 연제원 작가의 작품을 이미 읽어봤거나, 알고 있어 이날 강연 내용에 대한 참석자들의 집중과 열기가 뜨거웠으며, 웹툰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은 연 작가의 설명을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치위생과 2학년 강은경 씨(21ㆍ여)는 “평소 즐겨보던 웹툰의 제작 과정과 웹툰 작가의 일상을 알게 된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그동안 알지 못했던 여러 가지 사실을 알게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문화대학교 인문교육원은 오는 25일 서울인문학포럼 배양숙 이사장의 특강으로 이번 학기 인문학특강 ‘다빈치 아카데미’를 마무리한다.

장선화 기자 adzerg@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