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홍성군,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

기사승인 2017.06.20  

공유
default_news_ad1

- 79종 서류발급 주민들 호응 높아

   
 

[충청신문=홍성] 김원중 기자 = 홍성군이 홍성세무서 민원봉사실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해 납세자의 편의 증진을 위한 민원서비스에 앞장 서고 있어 민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있다.

이번 설치한 무인민원발급기는 등기부등본, 교과부증명(성적, 졸업증명서 등), 국세증명 민원서류와 같이 직접 해당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고 맞벌이 부부증가 등 바쁜 일상 속에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서류 발급이 가능하다.

또한 79종의 민원서류를 한 장소에서 한꺼번에 발급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용하는 주민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로 무인민원발급 추세를 보면 지난 2015년도에는 5만6615건, 2016년도에는 6만3048건을 발급함으로써 전년도에 비해 1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 말 실시한 국세민원증명 발급 서비스 확대로 향후 발급기 이용률은 더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군민의 행복과 주민편익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13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한편 이청영 종합민원실장은 “민원24와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민원서류 발급 건수가 늘어나고 있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지역을 확대해 군민과 소통하고 주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원중 기자 wjkim37@dailycc.net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