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배재대학교, KOTRA와 멕시코 취업활성화 MOU 체결

기사승인 2017.08.11  

공유
default_news_ad1
   
[충청신문=대전] 강주희 기자 = 배재대학교는 지난 3일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멕시코시티 K-MOVE 센터에서 배재대 유왕무 스페인·중남미학과 교수와 박기범 대학창조 일자리본부 부본부장, 양국보 멕시코시티 K-MOVE 센터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남미 취업 활성화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배재대는 중남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직무 역량 강화에 노력하기로 했다.

또 K-MOVE 센터는 양질의 일자리 발굴과 지원을 통해 국제화 시대에 최적화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상호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유왕무 교수를 비롯한 배재대 방문단은 지난 2일부터 14일까지 멕시코의 멕시코시티, 케레타로, 몬테레이 등을 순회하며 업무협약뿐만 아니라 멕시코 현지에 취업해 정착 중인 배재대 졸업생들과 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한다.

특히, 이들을 대상으로 근무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청해진(청년해외진출)대학사업 1기 수료생들의 취업 회사를 일일이 방문해 해외생활에서의 애로사항과 해결방안을 상호 모색할 예정이다.

유왕무 교수는 “국내의 심각한 취업난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중남미 등의 해외 취업에 관심과 투자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중남미 취업의 중심지인 멕시코시티 K-MOVE 센터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질의 일자리가 많이 발굴돼 해외 취업 희망자들이 이곳으로 성공적으로 정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주희 기자 kjh80@dailycc.net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