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법무부 공주준법지원센터, 언론사 기자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18.03.14  

공유
default_news_ad1

-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범죄예방 환경개선 사업 등 중점 추진

   
▲ 법무부 공주준법지원센터(소장 조한경, 사진 앞줄 가운데)가 13일 공주시에 주재하는 언론사 기자를 초청하여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 서민석 법무부 공주준법지원센터 책임관)
[충청신문=공주] 정영순 기자 = 법무부 공주준법지원센터(소장 조한경)는 13일 오전 공주시에 주재하는 언론사 기자를 초청하여 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설명회는 준법지원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법교육, 치료명령, 벌금형 집행유예 제도 등 업무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언론인에게 새로운 업무에 대해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준법지원센터(보호관찰소)는 전국에 56개 기관이 관할 지역별 범죄예방 활동을 하는 법무부 소속 기관으로, 집행유예 처분 등으로 수용되지 않고 사회생활하는 범죄자에 대해 보호관찰관의 상담이나 지도감독으로 이들의 범죄성을 개선하여 재범을 방지하고 건전한 사회인으로 복귀하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조한경 소장은 “아동학대, 학교폭력 등을 예방하기 위해 초·중·고등학생 및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법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범죄예방을 위해 우리 소 관내 노후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셉테드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조 소장은“지역사회 범죄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사회적 약자나 공공의 이익이 되는 곳의 요청이 있다면 심사를 통해 사회봉사 인력을 지원하는 사회봉사 국민공모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신청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준법지원센터는 2018년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공주 지역의 환경 개선을 위해 법사랑위원 공주지역연합회 등 지역사회 자원과 협력하여 공주시 종합운동장 외벽에 벽화를 그리는 사업을 오는 4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공주준법지원센터는 공주시와 청양군을 관할하고 있으며, 국민공모제 신청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준법지원센터에 직접 방문 또는 전화(041-854-1201~3)로 문의하면 된다.

정영순 기자 7000ys@dailycc.net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