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 드론 레이싱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8.04.17  

공유
default_news_ad1

- 28일 오후 2시 청소년 대상으로 열려… 26일까지 신청·접수

   
▲ 2018 청소년 드론레이싱 대회 모집 포스터
[충청신문=천안] 임재권 기자 =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이 ‘2018 청소년 드론레이싱 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28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이번 청소년 드론레이싱 대회는 전국 8세~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초등부와 중고등부로 나눠 개인전으로 진행된다.

참가 청소년들은 장애물 통과하기, 시간 내 착륙하기 등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기량을 겨룬다.

시상은 각 부문별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의 청소년들에게 주어질 예정이다.

대회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수련관 홈페이지(cayouth.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선수는 기준과 규격 제한 사항을 준수한 개인 소유의 기체를 지참해야 한다.

한편,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항공 과학과 관련한 전문 프로그램 운영으로 4차 산업 혁명에 맞춰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매달 첫째, 셋째 주 토요일에는 드론놀이터를 운영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드론을 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대회 또는 항공과학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cayouth.or.kr) 또는 유선전화(☎041-566-0179)로 확인할 수 있다.

임재권 기자 imtens@dailycc.net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